14일, 경남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함양산삼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개최

조원상 승인 2021.09.07 12:40 의견 0

14일, 경남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함양산삼 시니어모델 선발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남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함양군문화예술회관이 함께한다.

총상금 400만 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 함얌 및 경남권에 거주하는 시니어모델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서류를 통해 50명의 예선 진출자를 선발, 다가오는 13일 예선전에서 30명을 선정 후, 14일 본선에 10명의 최종 진출자가 경합을 펼친다.

뿐만 아니라,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측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주한대사 부인들의 특별한 한복패션쇼도 본선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선발대회는 고령사회 진입으로 발생하는 차별·소외 등 사회적 문제의 위기 속에서 건강을 유지하려는 시니어들에게 도전정신과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다.

관계자는 “이번 모델 선발대회는 시니어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선보여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선발대회를 통해 시니어들의 적극적인 문화 활동이 항노화를 뒷받침한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행사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31일간 함양 상림공원 일원과 대봉산휴양밸리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더파인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