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모델 양근희와 함께한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시니어패션모델'

이진영 승인 2021.10.12 14:09 의견 0

[더파인더 경남 이진영 기자] "재학생 여러분, 기초가 가장 중요합니다. 기억하세요"

국내 패션 및 드레스, 한복쇼에서 활동하는 시니어모델 겸 양근희 샵모빌리티 CAC캐롤카 대표가 강사로 변신했다.

12일, 경기도 고양시 동국대학교 고양 미래융합교육원에서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시니어패션모델 1기'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시니어모델 양근희 강사와 서민경 강사가 경기도 고양과 일산에서 모인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모델 커리큘럼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양근희 강사는 경기도 고양시 수입자동차 정비센터 샵모빌리티 CAC캐롤카의 대표이자, 대한민국 한복 브랜드로 손꼽히는 '김정아 우리옷'의 무대연출 감독이다.

다년간 국내 패션쇼에서 습득한 노하우를 토대로 양 강사는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시니어패션모델 1기 재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이론 강의로 눈높이를 맞추고 있다.


그는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시니어패션모델 1기 강의에 시시때때 변화하는 패션 트랜드와 디자이너들의 특징과 이해에 대해 열띈 강의를 선뵈고 있다.

더파인더와 인터뷰에 양 강사는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모델을 꿈꾸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다"며 "커리큘럼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연습과 복습을 통해 점차 성장된 본인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시니어모델의 인기는 대단하다. 국내 각종 매스컴과 방송에 보도된 시니어모델들의 일상과 패션 스타일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로, 새로운 시작과 함께 그들의 꿈과 희망에 좀 더 다가갈수 있도록 우리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시니어패션모델학과 및 강사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1기생 종료 후, 국내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한 패션쇼와 샵모빌리티 CAC캐롤카 자체 패션쇼 등 다양한 무대에 설 기회가 제공된다. 앞으로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시니어패션모델학과는 대한민국 시니어모델 배출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인터뷰를 마쳤다.

한편, 매주 진행되는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시니어패션모델1기는 정부방침으로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참가자들의 발열체크와 손소독제 비치, 동선파악 기록지 작성, 마스크 착용 등 감염 방역을 준수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더파인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